지제역해링턴플레이스

부동산소식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삼성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지로 주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20 17:17
조회
308
동탄2신도시가 단군 이래 최대 규모라는 삼성전자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소식으로 들썩이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 역시 이러한 반도체 클러스터의 배후 단지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의와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실제 동탄2신도시는 최근 삼성전자의 300조 투자 소식이 발표된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일대가 인접한 효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 전환하는 등 분위기 반등이 이어지고 있다. 일례로 '동탄레이크자연앤푸르지오' 전용 84㎡는 정부의 발표 이후 8억원에 거래가 됐는데, 이는 작년 8월 이후 전국적인 부동산 침체 영향으로 가격이 하락하다가 순식간에 가격을 회복한 것이다.

아파트뿐만이 아니다. 오피스 및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달아오르고 있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그에 따른 인구 유입 효과 등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서다.

대표적인 곳은 바로 동탄테크노밸리다. 한 업계 관계자는 “실제 이번 발표로 반도체 관련 기업 등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문의가 발표 이전과 비교해 크게 늘었다”라며 “이미 IT, 반도체, 수소산업 등 미래 산업과 관련된 내로라 하는 기업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호재는 또 다른 기업들의 이전은 물론 주변 산업벨트 형성에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돼 관심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실제 동탄테크노밸리는 한미약품 연구센터가 이미 입주를 완료했으며, 현대트렌시스, 아신제약 등 약 4,500개의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관련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향후 관련 기업 상주인구만 2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수도권을 대표하는 핵심 업무중심지로 위상을 높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곳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을 통해 일과 휴식이 조화되는 신개념 오피스인 ‘워라인(Work-Life Integration) 오피스’를 분양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는 오피스 시장에서 우수한 입지로 평가 받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서도 접근 및 가시성이 우수한 대로변에 위치하고, 수도권 오피스 시장의 핵심 요건으로 여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자랑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모델하우스